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청년 농업인 農談 토크' 열어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학생과 청년 농업인의 대화... "농업·농촌 가치 확산"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11월 14일 경기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에서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한 청년 농업인 농담 토크'를 개최했다. 사진은 정남교 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 미래농업지원센터는 11월 14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교장 이종찬)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한 청년 농업인 農談 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 경기 지역 본부 남창현 본부장과 정남교 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 등 농협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했다. 

미래농업지원센터 이제구 부원장의 ‘나의 미래와 농업’에 대한 강연과 염하나 대표(요죠 팩토리)와 김우성 대표(우성)의 청년 농업인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직업으로서의 농업의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정남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주자영농업고등학생들이 농업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향 후 농업 정주를 위한 꿈을 펼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 양성을 위하여 청년농부사관학교 및 農談 토크, 가치 확산 교육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