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동부지방산림청, ‘조림·숲 가꾸기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동부지방산림청은 산림 사업의 모범 및 잘못된 사례 공유․전파로 담당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는 9월 3∼4일 '동부지방산림청 자원 조성 분야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을 속초시에서 개최하였다. [사진 제공=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산림 사업의 모범 및 잘못된 사례 공유․전파로 담당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는 9월 3∼4일 '동부지방산림청 자원 조성 분야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을 속초시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동부지방산림청, 소속 7개 국유림 관리소 및 국립산림품종센터 자원 조성, 경영 담당자 등 총 45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가 교육 강사로 참여하여 직원들의 직무 역량 및 리더십을 강화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숲 가꾸기 선목 기술(전석봉 강릉영동대학교 교수) ▲종자 공급원 관리 및 종자 채취 방법(김용율 품종관리센터 과장) ▲함께 성장하는 유쾌한 소통 리더십(김동원 강릉원주대 교수) 등이 있었다.

또한 직원들의 현장 능력 강화를 위하여 채종림 환경 개선 사업지(고성군 간성읍 장신리)를 방문하였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원 조성 분야 담당자의 직무 역량이 강화되어 산림 사업의 전문성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