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돈자조금, ‘2019 한돈 소비 촉진 공모전’ 실시아이디어 제안 부문과 홍보 콘텐츠 제작 부문으로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전 국민 대상으로 ‘2019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시작했다고 7월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극심한 한돈 소비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한돈자조금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가 후원으로 참여한다. 참여 작품 가운데 42편을 선정해 총상금 1천만 원을 지급하며, 대상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응모 분야는 ‘아이디어 제안 부문’과 ‘홍보 콘텐츠 제작 부문’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프로젝트, 콘텐츠, 제품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기획서 형태로 제출하면 되며, 마감은 7월 28일까지다. 

홍보 콘텐츠 제작 부문은 이미지, 영상, CM송, 스토리텔링 4개 분야로 나뉘며, 광고, 포스터, 뮤직비디오, 애니매이션, 수필, 동화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할 수 있다. 홍보 콘텐츠 제작 부문 공모전은 제작 기간을 고려해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 수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고기 소비 행태 및 회식 문화 등 여러 사회적 환경의 변화로 한돈이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소비 부진을 겪고 있어 전 국민께 도움을 구하고자 공모전을 열게 됐다.”며 “수상작을 활용해 향후 한돈 산업의 홍보 및 발전을 위한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