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우리 축사가 달라졌어요"고성축협 깨끗한 축산 환경 조성 캠페인... 벽화 그리기 활동 펼쳐
경남농협과 고성축협은 지난 7월 9일 고성군 마암면 소재 축산 농가에서 깨끗한 축산 환경 만들기 릴레이 행사의 일환으로 축사 벽화 그리기를 실시하였다. [사진 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과 고성축협(조합장 박성재)은 지난 7월 9일 고성군 마암면 소재 축산 농가에서 깨끗한 축산 환경 만들기 릴레이 행사의 일환으로 축사 벽화 그리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경제지주 친환경 방역부 서포터즈와 경남축산사업단, 고성축협 임직원 등 15여 명이 참석하여 축사는 혐오 시설이라는 인식을 탈피하기 위하여 주변 청소와 함께 벽화 그리기를 했다.

김경호 축산사업단장은 “축산업 전체의 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가축 분뇨 처리 등 후각적인 요소들이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이나 축사 벽화 그리기 등 시각적인 요소도 매우 중요하다.”며“관내 전 축산 농가가 자발적으로 환경 개선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재 조합장은 “우리 축협에서는 축산 환경 개선 운동에 동참을 호소하는 안내 현수막 게시, 문자 발송 등의 홍보 활동을 벌이는 한편, 벽화 그리기나 축사 주변 청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축산 환경 개선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