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젊은 생각으로 혁신 선도하겠습니다"농정원, 2019년 주니어보드 ‘농벤져스’ 출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조직 구성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경영과 적극적인 혁신 활동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9년 주니어보드를 선발하였다. [사진 제공=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조직 구성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경영과 적극적인 혁신 활동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9년 주니어보드를 선발하였다.

주니어보드란 ‘청년 중역 회의’를 의미하며, 농정원은 경영 현안에 대한 발전적 대안 제시와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2014년 시범 운영 후, 2017년부터 정기 운영하고 있다.

주임급에서 대리급 직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갑질 근절, 일하는 방식 및 조직 문화 개선 등 경영 혁신에 대한 제언과 직원들을 대신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는 참여 방식을 개선하여 40세 미만 실무 직원의 지원을 통해 최종 11명의 주니어보드 구성원을 선발하였고, 경영·교육·홍보·정보화 등 여러 부서에서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 수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주니어보드는 매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경영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경영 전략 회의 참관 등의 경영 가치 소통 활동을 통해 경영진과 직원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신선한 시각과 열정적 사고를 바탕으로 기성세대의 틀을 벗어나는 발랄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 경영 전반에 대한 거시적 관점을 학습하여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