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건강 지킴이 양파 많이 드세요"... 농협, 양파 생산농가 지원 나서7월말까지 NH농협은행 기금활용 양파 상생마케팅 할인행사 실시
21일 농협유통 양재점(서울 서초구)에서 열린 상생마케팅 할인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농협(회장 김병원)이 상생마케팅으로 양파 생산농가 돕기에 나섰다.

농협경제지주는 20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NH농협은행이 'NH더하고나눔정기예금' 상품으로 조성한 기금 중 10억원을 활용해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양파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양파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NH농협은행의 상생마케팅 후원금을 활용해 생산농가에 양파 3kg 1망 당 1천원, 15kg 1망 당 2500원씩 지원한다. 이번 행사물량은 약 64만망, 4800톤에 달한다.

이날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열린 양파 상생마케팅 할인 행사에는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양파 알리기, 양파 소주 담그기 시연 등을 선보였다.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 농산물 수급 및 가격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상생마케팅 사업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NH농협은행과 함께한 이번 상생마케팅을 통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생산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양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