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바른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농식품부, 바른 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캠페인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6월 '식생활 교육의 달 및 식생활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6월 17일 주간 전후로 전국 각지에서 식생활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2015년부터 '식생활 교육의 달 및 식생활 교육 주간'을 지정하고 매년 중점 식생활 실천 사항을 선정하여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6월은 식생활 교육의 달!, 바른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를 주제로 6월 21일(금) 서울 청계광장에서 국민들에게 식생활 교육의 달을 홍보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 확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얻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6월 21일 서울 청계광장뿐 아니라 전국 17개 시‧도 77개 지역에서 지역 단위 캠페인과 연계하여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을 직접 찾아가 우리 농업‧농촌과 연계한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 교육하고, 지역 내 문화 시설이나 공원 등을 활용하여 체험‧홍보 부스를 마련한다. 

제철 채소‧과일을 활용한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자체 행사 또는 지역 행사 등과 연계하여 전통 식문화와 우리 농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바른 식생활의 의미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접근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꼬마히어로 슈퍼잭)를 활용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캐릭터는 건강한 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홍보의 장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식생활 교육의 달과 식생활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학교와 가정, 지역 등에서 국민들이 건강한 먹거리,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바른 식생활을 앞장서서 실천하고, 나아가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를 널리 전파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식생활 교육의 달 및 식생활 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6월 17일 주간 전후로 전국 각지에서 식생활 교육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환경‧건강‧배려를 위한 바른 식생활 5대 실천 지침.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