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강원 음식 문화 축전 보러 오세요"평창 동계 올림픽 1주년 기념해 용평리조트 일원에서 선보여

(사)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회장 임동숙)와 한국총주방장회(KCC, 회장 이민)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평창 용평리조트 일원에서 '함께 하는 평화, 강원 음식 문화 축전'을 개최한다.

이는 전 세계인의 가슴 속에 평화올림픽으로 각인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동계 패럴림픽 성공 개최 1주년을 기념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 평화 시대를 맞아 음식이라는 쉽고 친근한 주제를 통해 문화적 평화 교류를 기원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메인 행사가 열리는 2월 10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민족의 동질성 회복 및 남북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한국총주방장회, 이북5도 주민, 맛 칼럼니스트 등 초청 게스트와 함께 하는 강원 Food 토크쇼가 개최된다.

이어, 외국인 유학생들이 솜씨를 겨루는 K-푸드 '강원 나물밥 글로벌 요리 경연 대회'가 펼쳐지며, 이들을 강원 음식 세계화 홍보 대사로 위촉 하여 강원의 맛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야외에 조성된 남북 음식 문화 전시관에는 전 세계에 강원 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성공적으로 알린 올림픽 쉼터 '강원도 라운지'가 재현되며, 올림픽 공식 건배주(설원), 강원 나물밥, 대통령 도시락, 북한 향토 음식(이북5도민 참여), 강원 우수 농특산물 가공품 또한 전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행사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원 음식 퀴즈 이벤트, 강원 음식 세계화 홍보 캠페인, 모바일 앱 활용 SNS 홍보 이벤트, 강원 나물밥․북한 음식 시식 행사가 펼쳐지며 버스킹, 마술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