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LS엠트론, 업그레이드 신형 트랙터 출시한다2019년형 신형 트랙터 XP7102-XR하우스 출시 예정
LS엠트론의 신형 트랙터 XP7102(좌)와 XR하우스(우) [사진제공=LS엠트론]

LS엠트론(대표 김연수)은 2019년형 XP7102와 XR하우스를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XP7102(102마력)는 LS엠트론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작업효율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버튼 조작만으로도 8단 변속(주 변속)이 가능한 파워시프트 적용을 통해 작업 편의성이 더욱 확대 되었으며, 변속 감도 조절 다이얼로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감도(9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로더 작업 등 전 / 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이 매우 편리하다. 이외에도 랩핑 작업을 하면서 3점히치 승하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비욘드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작업 효율성이 향상되었다.

국내 업계 최초로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던 스마트 키 시스템을 장착한 해당 모델은 기대 동작 상태와 작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10.1인치 풀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진단 및 제어를 할 수 있고 블루투스, DMB, USB, 인터넷 연결 등 스마트 멀티미디어 기능 실행을 가능케 하여 사용자의 작업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는 평가다.

2019년 새롭게 출시되는 LS의 또 다른 모델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짧은 회전 반경을 자랑하는 하우스 전용 트랙터 XR 하우스(45~60마력)모델이다.

추가된 기능들을 살펴보면, 우선 파워셔틀을 통해 클러치 조작 없이 손쉽게 전 후진 조작이 가능해졌으며, 주 변속 레버에 핸드 클러치 버튼을 적용하여 손으로 쉽게 변속 할 수 있게 되었다. 역회전 PTO는 하우스 구석에 몰린 흙을 정리하고 작물 엉킴을 방지해주며, 동급 모델에 비해 많은 PTO 3단 적용을 통해 각 작업에 맞는 회전 수 설정이 가능한 장점까지 갖췄다.

XR하우스 시리즈는 본 네트 크기 최소화, 돌출부가 적은 하우스용 웨이트 적용으로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성이 장점인 모델로 새로운 기능들과 함께 편의성과 안정성까지 확보, 개선 모델의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모델들은 1~2월 내 출시될 예정으로 LS엠트론 대리점과 영업소에서 문의 및 구매가 가능하고, 국내영업 본부 및 콜센터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