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aT,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중소식품기업 온라인 진출기반 마련해 사회적가치 실현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사진 왼쪽)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사진 오른쪽)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은 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aT는 지난 9월 초,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협업하여 우체국쇼핑몰에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을 오픈하였는데 한 달 만에 매출액 1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판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우체국쇼핑몰은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고 전국 3,500여개 우체국망을 운영하고 있어 국산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에게 적합한 유통채널이다.

aT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초기단계인 우체국쇼핑몰 ‘농공상기업관’의 안정적인 정착 및 입점 확대,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유통환경은 온․오프라인 채널이 끊임없이 융합되고, 효율 높은 물류시스템이 이러한 융합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 변화는 기존 대형유통업체 중심의 오프라인채널 진입에 애로를 겪는 중소식품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보며 aT는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따른 중소식품기업의 신 유통채널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