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한국농수산대학, 청소년 대상 무료 문화체험행사 진행8월 중 매주 목요일, 북카페 운영, 만들기 체험 등 운영
지난 8월 2일 진행한 1회 문화체험행사에서 미니어쳐 농장을 만든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국립한국농수산대학]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 이하 한농대)은 8월 30일(목)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무료 문화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체험행사는 청소년들의 여가 공간을 조성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사춘기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무료로 진행하는 한농대 문화체험행사는 주 1회(매주 목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며, 문화체험과 만들기 체험, 한농대 견학 등을 병행해 진행한다.

문화체험에는 영화 관람을 비롯해 한농대 도서관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문헌정보검색 등을 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에 함께 온 학부모를 위해 한농대 북카페를 운영한다.

만들기 체험에는 홍삼과 파프리카 진액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평매듭 인형과 가죽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나만의 미니어처 농장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만들기 체험 이외에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캐리커처와 네일아트, 말먹이 주기, 말과 소통하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문화체험과 이벤트 체험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만들기 체험의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인원(15명)만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한농대는 오는 8월 30일(목)까지 총 5회 진행하는 무료 문화체험행사에 약 350명(1회/60명)의 청소년과 학부모 등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만들기 체험의 경우 초ㆍ중ㆍ고교생 대상으로 진행하며, 매주 월요일 9시부터 화요일 15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전화와 방문 접수로 진행하고, 체험자 선발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여름방학 기간, 한농대가 가진 자원을 활용해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농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생의 일환으로 이번 체험행사를 기획했다.”며, “국내 국립대학 중 유일의 책임운영기관인 한농대가 앞으로도 문화시설이 부족한 전북혁신도시 지역민 등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