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도시농업
농업계 - 의학계 치유농업 활성화 상호협력 교류전남농기원 - 화순군 -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업무협약 체결

전남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지난 16일 화순군(군수 구충곤) 및 화순전남대학교 병원(원장 김형준)과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서 식물(원예) 등 농업체험 치유효과 구명을 위한 학술적 협력, 식물을 이용한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도내 농업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촉진 등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및 교류 등에 관해 논의했다.
 치유농업은 보건 및 의학계의 협업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이번 협약체결로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계와 의학계가 협업의 물꼬를 트게 됐다.
 전남농업기술원은 그동안 식물을 활용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보급, 도시농업 및 농업자원과 연계해 치유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진행해왔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농업의 치유효과에 주목해 병원 암환자를 대상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 체계에 치유농업을 반영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농업기술원 차성충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식물뿐 아니라 도내 다양한 농업자원과 연계해 치유농업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하 기자  agrienews@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