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우리돼지 한돈 먹고 힘내자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한돈자조금ㆍ제주 여성한돈인봉사단, 성이시돌요양원 방문

한돈농가 대표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이 18일, 제주 여성한돈인봉사단과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성이시돌요양원을 방문, 어르신들을 위한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을 열었다.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은 지역 여성한돈인봉사단이 주체가 돼 전국 9개 지자체 소외계층에게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음식과 정을 함께 나누는 한돈자조금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돈자조금과 여성한돈인봉사단은 이번 제주 행사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전국 9개 지역에서 지자체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 한돈을 통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이 주관하고 대한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 여성한돈인봉사단 제주 고유민 대표, 김영선 대한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장, 양치수 남제주지부장, 오동훈 제주지부장, 김민규 제주서부지부장 등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제주 여성한돈인 봉사단은 우리돼지 한돈을 이용한 수육, 바비큐 등 다양한 한돈 보양식 100인분을 만들어 어르신들께 대접하고, 풍선을 활용한 마술쇼 ‘매직벌룬 퍼포먼스’ 등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공연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유민 제주 여성한돈인봉사단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과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보양식을 대접하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성한돈인봉사단은 한돈농가를 대표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태호 대 기자  agrienews@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 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