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통
서울푸드 어워즈 2017 수상작 전시힐링 이노베이션 디저트 3개 분야 국내 최신 식품 트랜드 반영 제품 선보여

16일 오전, 고양시 킨텍스에서 ‘서울푸드 어워즈 2017’이 개최됐다. 이 행사는 ‘SEOUL FOOD 2017(이하 2017 서울푸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맛을 포함해 제조 및 포장기술, 형태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식품들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서울푸드 어워즈 2017’에는 82개 업체, 165개 상품이 참여했으며 선정 및 시상은 △웰빙·오가닉·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포장방법을 적용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커피·케이크·음료 등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의 맛과 형태를 평가하는 ‘디저트(Dessert)’ 부문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총 15개 품목이 선정되었으며 해당 기업들은 인증서 발급, 어워즈 로고 사용, 국내외 식품 전문 바이어들과의 미팅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는다.

선정된 제품은 국내산 인삼을 사탕이나 껌처럼 간편하게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도록 큐브 형태로 만든 ‘진인삼 큐브’, 대추씨를 발라내고 대신 아몬드를 넣은 후 초콜릿을 입힌 대추초콜릿 ‘초코쥬베’, 국내산 수박에서 착즙한 수박농축액이 들어있는 수박초코케이크 ‘수박통통’ 등과 캡슐 커피 머신으로 간편하게 차를 우려낼 수 있는 ‘캡슐티’ 등으로 참관객들과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푸드 어워즈 2017’의 수상작들은 2017 서울푸드 기간 동안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 내부에 마련된 특별 부스에 전시되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

이태호 대 기자  agrienews@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 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