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검증된 캐나다 포크 브랜드 홍보캐나다 돈육협회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캐나다 돈육협회 (CPI: CANADA PORK INTERNATIONAL)는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2017 Seoul Food and Hotel Show)’에 참가하여 신규 브랜드인 ‘검증된 캐나다 포크 (VCP: Verified Canadian Pork)’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캐나다 돈육협회는 이번 식품산업대전의 캐나다관내에 부스(4F 304)를 마련하고, 캐나다 돈육업계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캐나다 돈육의 우수성과 신규 브랜드인 ‘검증된 캐나다 포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검증된 캐나다 포크’는 캐나다 연방 정부의 인증을 받은 후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검증된 캐나다산 돼지고기이다. ‘검증된 캐나다 포크’의 마크가 표기된 돼지고기는 캐나다 품질 보증 프로그램의 인가를 받아 최상의 품질과 식품안전은 물론 환경지속성 기준을 충족시켜 전 세계로 수출되는 제품이다.

캐나다 돈육협회는 신규 브랜드 발표와 함께 캐나다 돈육협회 부스에서 17일과 18일 양일간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캐나다 돈육협회의 시저 유리아스(Cesar Urias)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육류업계 관계자와 언론을 대상으로 ‘검증된 캐나다 포크’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직접 캐나다 돈육을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캐나다 돈육협회 시저 유리아스 본부장은 “검증된 캐나다 포크브랜드는 동물 관리, 제품이력 추적 시스템, 가공 품질과 안정성 보장 시스템을 강조하는 일련의 선제적 시스템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캐나다 돈육업계의 주요 시장으로 지난 수년 간 캐나다 돈육의 10대 수출 시장 중 하나로서, 2015년 발효된 한국과 캐나다 자유 무역 협정(FTA)을 계기로 더욱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캐나다 돈육이 한국 육류수입업체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캐나다 돈육협회(CPI)는 캐나다 돈육업계의 수출시장 개발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며, 캐나다는 전세계 100여개국에 28억 달러(미국달러) 이상의 돈육을 수출하고 있다.

한편, 캐나다와 한국과의 관계는 1888년도에 시작되어, 1963년에 외교관계를 수립하였고, 한국은 캐나다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 국가 중 하나이다. 두 나라간에는 자원 기반의 제품과 공산품의 교역이 균형을 맞추어 이루어지고 있으며, 캐나다는 주로 에너지 관련 제품을 한국에, 한국은 주로 자동차를 캐나다에 수출하고 있다.

 

이태호 대 기자  agrienews@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 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