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경남농협, 감사업무 컨퍼런스 개최로 소통의 장 마련감사기법 공유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
경남농협 검사국은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사고없는 농·축협 구현을 위해 감사업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 검사국(국장 여일구)은 11일 김해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농·축협 감사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축협의 건전경영과 사고없는 농·축협 구현을 위해 감사업무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여신사고 및 비정상적인 경제사업의 원천적인 근절대책’등에 대하여 열띤 토론과 각 농·축협의 감사기법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농·축협의 업무와 관련된 각종 제도개선 등의 의견을 청취하여 감사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제도개선사항 등에 대하여는 업무부서에 적극 요청할 예정이다.

여일구 경남검사국장은“기본과 원칙을 지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합리적인 업무개선이 농·축협의 손익과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경남검사국도 사고 미연방지를 위해 개별 농·축협을 순회하며 사고예방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검사국은 올 한해 관내 50여개 농·축협을 직접 방문하여 사고예방교육을 실시 예정이며 4월 현재 10개 사무소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