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제주 농기원, 녹차밭에서 수제차 만들기 체험행사 개회4월 5일부터 19일까지... 1일 참가인원 30명씩 총 120명 선착순 모집
제주 농기원은 녹차밭에서 수제차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제주 농기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허종민)는 4월 20일에서 28일 기간 중 4일간 제주농업생태원 녹차원에서 ‘초록빛 물든 녹차밭에서 힐링하기’ 주제로 수제차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차 잎을 따고 덖고 유념하며 녹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제주녹차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

기간은 20일, 21일, 27일, 28일 매주 금․토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1일 30명씩 총 120명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참곱다 송은자 대표를 초빙해 녹차의 유래, 효능에 대한 이론교육 후 잎따기, 덖고, 유념, 포장, 다례체험 및 녹차시음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녹차를 이용한 쿠키, 인절미 등 시식도 진행하며 27일과 28일에는 반발효차(황차) 만들기 체험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5일부터 19일까지 1일 참가인원 30명씩 총 120명을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전화, 팩스, 방문 또는 단체는 공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어린이 단체 신청에 한해 시간은 조정이 가능하다.

김윤정 지도사는 "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청정 제주농업을 알리기 위해 4월 녹차체험, 8월 천연염색체험, 11월 감귤따기 체험행사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