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서부지방산림청,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모집지역 유아들을 대상으로 전인적 성장 기여 및 산림일자리 창출
남원유아숲체험원 [사진 제공=산림청]

서부지방산림청에서는 전북 남원시 산동면에 위치한 청사 뒤편에 유아 전용 산림체험교육공간인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의 참여기관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춘향골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 발달을 위해 특색있고 다양한 야외숲놀이 체험공간을 구획하였으며 올해부터는 전문 유아숲교육업체를 선정하여 지역 유아들을 위하여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산림교육을 제공하며 지역 산림교육전문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참여 기관은 남원시⋅장수군⋅임실군지역의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정기형, 수시형의 체험유형으로 신청 가능하며, 계절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유아숲체험원 운영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공고란의 '18년 춘향골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단체) 모집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남원 최초의 유아숲체험원으로 지역 유아기관 및 부모들의 높은 관심도에 힘입어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고 숲에서의 활동을 통해 신체발달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산림교육에 앞장서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곤 기자  agrienew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