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식품부, 2018년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 모집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현장실습 기회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3월 12일부터 '2018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동 프로그램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장경험 습득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고, 참여기업에는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를 지원하여 멘토-멘티 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인턴은 농식품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이며 멘토기업은 전년도 매출액 1억원 이상,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 분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협약을 거쳐 3~5개월간 주 24시간의 인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실습보조비(인턴 월 70만원, 멘토기업 40만원) 및 창업교육이 지원되며, 실습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3월 12일(월)부터 3월 28일(수)까지이며, 우편, 인편 및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농식품부 박수진 농업생명정책관은 “이번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현장경험과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도움을 얻기 바란다”며 “후배 스타트업 육성에 관심 있는 농식품 창업·벤처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