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최순실 20년 징역 선고, 네티즌들 분개한 이유는?
(사진=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쳐)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1심 선고가 징역 20년 벌금 180억 원으로 판결 됨에 따라 이대로 확정되면 최순실씨는 만 85세 까지 수감생활을 하게 된다. 이에 13일 낮부터 국정농단의 핵심인물인 최순실씨가 다시 한번 여론의 뜨거운 화제로 올랐다.

 여론의 반응은 대체로 냉정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은데 대해 "권력자였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죗값은 그보다 더 무거워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차가웠다. "leeb**** 넘 짧은 거 아님? 35년 해서 깔끔하게 100살 채우고 나오자" " hsh4**** 나와서 또 오래 살겠네" " vase**** 2심에서 사형집행으로 올려야지. 무슨 소리를 하는 거냐?" " tyu6**** 구속기간은 그렇다 쳐도 벌금이 엄청나게 줄었네?" "alsw**** 해먹은게 얼만데 180억이냐 1800억도 모자란데" "pjt5**** 종신이 아니고 20년이다 200년 맞아야 종신이지" 등 대체적으로 징역 20년 벌금 180억 원의 선고가 충분하지 않다는 반응이다.

또 "yoon**** 2심 가면 형 줄 텐데 의미 있나?? 1심에서 사형제도 부활을 원했는데 아쉽네" "wpwn**** 1심 인거 감안하면 항소하면서 앞으로 더 깎일 텐데 뭔소리냐" "swwo**** 돈 있는 사람에겐 집유...... 끈 떨어진 권력자에겐 20년..... 어차피 항소해서 2심 가면 또 바뀌겠지...." 등의 앞으로 있을 2심에 대해 회의적인 의견들도 보였다.

이윤정 기자  kjw@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