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탐방
카길에그리퓨리나 문화재단 2017년 장학금 전달18년간 축산관련 분야 인재 600여명 선발 장학금 13억 7천만원 수여

재단법인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 ㈜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이사)은 21일, 경기도 성남시 카길애그리퓨리나 본사에서 ‘2017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생 38명에게 총1억원을 수여했다.

동물영양사업 선도기업인 카길애그리퓨리나가설립·운영하고 있는 문화재단은 국내외 축산관련 분야에 재학하고 있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원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장래 축산관련 분야에 종사할 인재를 선발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17년 장학생은 고등학생 20명, 대학생 14명, 대학원생 4명으로 총 38명의 인재들이 선정됐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지난 1999년부터 올해까지 600여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여 총 13억 7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이보균 이사장은 “18년간 지속되어 온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장학사업을 통해 국내 축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축산의 주역인 전문 인재들이 배출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한국 축산업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농업분야에서 선두적인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지난 1997년 설립이래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술 활동을 지원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축산 분야의 신기술과 지식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연구기술대상을 선별해 시상한다. 또한, 축산 관련 지도자, 교수로 구성된 카길애그리퓨리나 기술자문위원회를 통해 매년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기술과 연구실적을 공유함으로써 축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한편,카길애그리퓨리나는1967년에 한국에 진출하여 최고 수준의 동물 영양 제품 및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공급하고 있다.식품, 농업, 재무, 산업 제품 및 서비스를 전세계에 제공하는 카길의 자회사겸 한국법인으로, 동물 영양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동물영양사업선도기업이다.

이태호 대 기자  agrienews@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호 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