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베란다 속 나만의 작은정원을 그리다산림청,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베란다 공간을 활용한 정원조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생활 속 베란다 정원’으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베란다에 적용할 수 있는 실내정원 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정원관련학과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2~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7월 8일부터 7월 10일 16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요강 및 출품신청서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4개팀을 선정하며 대상 1팀 산림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 및 상금 70만원, 우수상 2팀 국립세종수목원장상과 상금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작품은 7월 18일 발표되며 우수작품 2개 모델은 정원박람회 행사장 등에서 실제로 조성해 전시될 예정이다.

제은혜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정원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생활환경 곳곳에 조성된 실내정원이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