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서울우유, 동부낙농지원센터-사료기지 준공식일평균 100톤 원유 집유 가능... 집유 위생 환경 더욱 향상 기대
경기도 남양주 소재 동부낙농지원센터-사료기지 준공식 현장 [사진=서울우유]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난 3일 경기도 남양주에서 동부낙농지원센터 및 사료기지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 경기도청 김종훈 축산동물복지국장, 남양주시회의 이정애 의원∙김동훈 의원∙김상수 의원∙원주영 의원, 남양주농업기술센터 조성기 소장∙송종일 농축산지원과장, 부부동물위생시기소 정복수 소장, 진건 퇴계원 문용기 행복복지센터장, 남양주축산농협 이덕우 조합장, 양평축산농협 정규성 조합장, 전 진건농협협동조합 안성기 조합장, 송능리 방재천 이장을 포함해 관계기관 및 인근 지역주민 등 약 40여명의 내빈과 조합 임직원, 조합원 및 가족 등 약 1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날 남양주 및 양평 축산계에서 기증한 기념석을 공개하며 동부나눔지원센터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참석한 모든 내빈과 조합원 및 조합원 가족들이 함께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제막식이 마무리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동부낙농지원센터 및 사료기지의 준공을 계기로 더욱 향상된 집유 위생 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유제품을 생산, 공급해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조합의 경영 이념을 실현하고자 하는 다짐과 함께 준공식을 가졌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기념사를 통해 “2026년부터 수입 유제품에 대한 관세가 폐지되고, 외국산 저가 유제품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국내 유제품 시장에서 국산 원유의 비중이 점차 감소하는 상황”이라며 “이를 적극 대응하기 위해 최근 A2+ 우유를 출시했고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낙농업의 기반을 든든히 지켜나가겠다”는 강한 다짐을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 동부낙농지원센터는 84개 조합원 목장에서 생산한 일평균 약 100톤의 원유를 집유하며 각종 낙농 기술과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목장 경영을 돕고 있다. 오는 11일 경기도 김포에 소재한 경인낙농지원센터 준공식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