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골프장에서도 한우 맛과 우수성 알린다한우자조금, 스포츠 마케팅 강화... ‘KPGA 선수권대회’서 바비큐존 운영
지난 5일 경남 양산시 소재 에이원CC에서 제67회 KPGA 선수권대회 참가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한 한우 바비큐존에서 한우 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가 출전 선수들에게 한우 채끝 스테이크를 요리해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우자조금]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가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경남 양산시 소재 에이원CC에서 제67회 KPGA 선수권대회 참가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우 바비큐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1958년부터 지난 66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치러진 KPGA 선수권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로골프 대회로, 올해 ‘제67회 KPGA 선수권대회’는 6일 개막해 오는 9일까지 경남 양산시 소재 에이원CC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역대 최대 규모인 16억원으로, 다수의 우승 실적을 보유한 선수들이 참가하여 골프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대회가 시작되기 전날인 지난 5일 한우 바비큐존을 열어 출전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한우 채끝 스테이크를 제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주 이상 저온 숙성된 한우 암소 채끝을 엄선해 한우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호윤 셰프가 직접 요리함으로써 완벽한 비주얼과 맛으로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모든 그릇과 식기는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행사가 열린 세계 환경의 날에 동참했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선수와 관계자들이 라운딩 도중 간편하게 단백질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한우 육포를 간식으로 후원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관리위원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KPGA 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에게 한우를 통해 응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스포츠나 야외 활동 시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한우 육포의 맛과 우수성을 알려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지난 5월 제주도에서 열린 KPGA 투어의 최고령 우승자인 최경주선수에게 한우선물세트 증정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