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최남휴 순천농협장, 지역밀착형 편익사업 펼쳐승주 지역민 대상 ‘안아파 튼튼 케어’ 무료 종합검진사업 펼쳐

 

순천농협의 ‘안아파 튼튼 케어’ 무료 종합검진사업 현장 [사진=순천농협]

[한국영농신문 김도윤 기자] 

전남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은 31일 주암댐노인복지관 2층에서 승주지역 80세 이상 고령 조합원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안아파 튼튼 케어’ 무료 종합검진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여한 청암대학교 이석주 교수와 재학생 50명으로 구성된 청암대학교 연합봉사단은 고령조합원과 지역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틀니세척, 물리치료, 돋보기검사, 손 맛사지, 혈당체크 등 건강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줬다.

장종표 조합원은 “최남휴 조합장 취임 이후 조합원 편익 제공을 강조하고 있는데 몸소 체험하고 있다”며, “특히 순천농협 승주지점은 밭농사 농작업(경운작업)지원, 벼육묘 배달서비스 등 고령조합원 편익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고 있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최남휴 조합장은 “이번에 진행한 청암대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문화를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순천농협은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지역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농협은 2023년부터 지역별 농업인의 특성과 차별성을 반영하여 조합원 편익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편익사업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이들의 의견을 사업에 반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안아파 튼튼 케어’ 무료 종합검진사업도 이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