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농협사료, '3행3무 실천운동' 결의... 청렴농협 구현 다짐서약서 작성, 윤리경영 앞장 결의... "축산농가와 국민께 신뢰받는 농협사료"
농협사료의 '3행3무 실천운동' 결의 행사 [사진=농협사료]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는 지난 4월 18일 농협사료 본사에서 사고근절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3행 3무 실천운동'을 결의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임원을 비롯한 본부장, 지사무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을 담은 서약서를 작성하고, 윤리경영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천해야할 3행(行)으로는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을 공유하며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을 존중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이다. 근절해야할 3무(無)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적으로 우월한 지위 남용 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 금지)이다.

농협사료 김경수 대표이사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을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며, “올바른 청렴문화와 윤리경영을 조성하여 축산농가와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사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