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지엠팜, 어린이 건강 음료 ‘쑤욱쑤욱 칼슘 황기’ 신제품 출시
[사진=지엔팜]

[한국영농신문 김강현 기자] 

약사들이 만든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지엠팜이 ‘쑤욱쑤욱 어린이 칼슘 황기 아르기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쑤욱쑤욱은 약사 아빠들이 성장기에 들어선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여러 논문들을 찾아 원료를 엄선하여 만든 어린이 음료로, 칼슘과 함께 국산 황기 추출물과 아르기닌을 담은 제품이다.

칼슘의 경우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성장기에 모자라면 안 되는 필수 영양소이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의 경우 칼슘 급원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보충이 필요하다. 

2021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10~18세 칼슘 섭취 권장 섭취량 대비 1일 섭취량 비율의 합이 55.7%로 나타났다. 업체측 설명에 따르면, 쑤욱쑤욱은 한 포로 210mg의 칼슘을 보충할 수 있고, 흡수가 잘 되는 젖산 칼슘이 들어 있다.

황기는 예로부터 한약재로 쓰인 콩과의 다년생 본초로, 동의보감 탕액편에서는 ‘기를 돕고 살찌게 하며 어린아이의 온갖 병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이 풍부하다.

아르기닌의 경우 성장기 필수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데, 어린이의 뼈대나 근육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내에서 소량 합성되지만 충분하지 않으며, 음식에서 섭취하여 부족분을 충족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주로 장어나 소고기, 굴에 함유되어 있으나 아이들이 충분한 양을 섭취하려면 많은 양을 먹어야 하여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영양소들을 한 번에 담아 만든 쑤욱쑤욱은 유기농 사과 주스 농축액을 사용하여 잔류농약 걱정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쑤욱쑤욱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오랫동안 만들어 온 지엠팜 만의 노하우로 영양 성분과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업체 관계자는 “쑤욱쑤욱은 아이들이 먹는 제품이니만큼 생산과 포장도 꼼꼼하게 진행되었는데, 일반적인 살균 프로세스 대신 초고온 순간 살균과 후살균의 2중 처리 과정으로 진행되는 첨단 멸균 설비를 통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여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쑤욱쑤욱은 지엠팜 본사 홈페이지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은 카카오톡 지엠팜 채널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김강현 기자  kkh91122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