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나만의 맵-BTI를 찾아라... '맵탱 GO' 푸드트럭 시동전국 핫플레이스-지역 랜드마크 방문…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고객 접점 확대
삼양식품의 맵탱 푸드트럭 [사진=삼양식품]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삼양식품이 오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맵탱’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트럭 ‘맵탱 고(GO)’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맵탱 GO’ 행사는 고객이 매운맛의 취향을 조사하는 ‘Mep(맵)-BTI’ 테스트에 참여한 뒤 선정된 라면 한 가지를 시식하는 순으로 구성된다. 오는 13일 서울시 종묘 서순라길 축제에서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4주에 걸쳐 매주 금~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푸드트럭 행사는 하루 최대 27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삼양식품은 전국 모든 지역에서 ‘맵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맵탱 GO’ 행사 지역을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지역 및 연령대의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맵탱 GO’는 오는 13일 종묘 서순라길 축제에 이어 14일 성수, 15일 홍대에서 진행된다. 특히 14일 행사에는 방송인, 먹방 크리에이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방문해 현장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2주차는 10월 20일 남양주 캠핑장, 21일 대관령 삼양목장, 22일 양양 인구해변에서 진행한다. 3주차는 27일 부산 밀락더마켓, 28일 경주 보문단지, 29일 단양 패러글라이딩장에서 열린다. 4주차는 11월 3일 서울 경희대학교, 4일 문래창작존, 5일 이태원에서 개최한다.

한편, ‘맵탱’ 브랜드는 매운맛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삼양식품이 8월 새롭게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데 이어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매운맛의 강도와 다양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스파이시 펜타곤’을 개발해 매운맛을 다양화하여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맵탱’의 매운맛은 맵기 강도뿐만 아니라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의 특색이 달라짐에 따라 다채로운 매운맛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이번 행사의 ‘Mep-BTI’ 테스트를 통해 나만의 매운맛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삼양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안내된다. 준비된 모든 수량이 품절될 경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울의 핫플레이스와 전국의 랜드마크에서 ‘맵탱 GO’ 푸드트럭 행사를 개최해 전국 어디에서나 ‘맵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의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출 수 있도록 맵탱 브랜드를 통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지속 제안하고 이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매운맛 지표 '스파이시 펜타곤' [사진=삼양식품]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