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선진, 권역별 '2023 원더플데이' 행사 열어비육우 농가 대상 우수성적 농장 시상... 성적향상 방안 공유, 신제품 공개도
8일 영남지역에서 진행된 ‘2023 원더플데이’ 행사 현장 [사진=선진]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2023년 우수한 성적을 올린 비육우 사료 고객 농가를 대상으로 ‘2023 원더플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원더플데이’는 8일 영남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12일 서부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14일 이천 지역 농가 대상으로 경기 이천 미란다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2023 원더플데이’ 행사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진의 고객 농가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권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농장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집약한 세미나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하였다. 특히 선진의 이번 신제품은 한우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현시켜 줄 수 있게 설계된 제품으로서 선공개 현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원더플 우수농장은 거세우와 암소비육 부문으로 나눠 평가, 선정하는 가운데 각 권역 별 최고 성적을 거둔 1개 농장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우수 농장의 평가 기준은 ▲출하 두수 ▲출하 개월(거세우) ▲도체중 ▲육질 등급 ▲육량 등급 등이다. 영남 지역에서 선정된 대상은 대현농장 박종칠 대표로 1++등급 54%, 1+등급 85% 출현율을 기록하였으며 도체중 478kg의 성적을 나타냈다.

대현농장 박종칠 대표는 “축사 청소 등 기본이 되는 관리를 충실히 하고, 선진의 체계적인 사료 프로그램을 따라갔던 것이 수상의 비법” 이라며 “앞으로도 선진과 함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부BU 지역 농가 중에서는 한우사랑농장 유충렬 대표, 이천BU 지역은 동우목장 김동우 대표가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3년 원더플데이의 대상으로 선정된 각 농가에는 해외 선진지 견학이 제공된다.

선진 사료마케팅실 조민구 축우 PM은 “경락단가 하락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은 올해지만, 선진과 함께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농가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선진은 생산력을 증대하고, 전국 최상위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과학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