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맵단짠 ‘치면’ 인기... 이색조합에 '맛없없' 엄지척교촌치킨, 레드시크릿 볶음면 신제품 출시... '허니와함께라면' 세트 판매도
교촌치킨 ’허니와함께라면’ 세트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식품업계가 이색 조합으로 맛의 시너지를 도모하는 이른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 및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알파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시도로 색다른 맛을 발견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한층 높아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이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최근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출시했다. SNS를 중심으로 양념이 가득한 치킨에 면을 추가해 먹는 ‘치면’이 유행하자 치킨과 최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볶음면을 직접 선보였다.

이와 함께 교촌은 ‘맵단짠(맵고달고짜고)’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교촌 대표 메뉴인 허니시리즈(허니콤보, 허니순살, 허니점보윙, 허니오리지날)와 레드시크릿 볶음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니와함께라면’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맛을 낸 교촌의 대표 소스 레드소스에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더욱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 냈다. 교촌치킨의 짭쪼름한 간장 베이스 메뉴인 교촌시리즈 혹은 달달한 맛의 허니시리즈와 함께하면 ‘맵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시리즈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했으며, 교촌 레드시리즈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맛이 세분화되고 다채로워지며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져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식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