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한국사료협회, 사료공장 HACCP교육 실시기본원칙, 심사절차, 적용사례 등 주제로 교육... "사료품질 향상에 도움 기대"
(사)한국사료협회는 지난 13일(수)부터 15(금)까지 한화리조트에서 '2023년도 하반기 사료공장HACCP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사료협회]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사)한국사료협회(회장 허영)는 지난 13일(수)부터 15(금)까지 한화리조트에서(대천) '2023년도 하반기 사료공장HACCP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료공장 실무자를 대상으로 총 58명(정기 46명, 지정 12명)이 수료하였다.

협회는 2005년 교육기관 지정 이후 연간 2회(상/하반기) 정부, 학계 및 산업계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으로 18년간 총 1,760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사료안전성 관리제도 및 정책방향 ▲HACCP 시스템의 기본원칙, 준비단계 및 선행요건프로그램 구축, 준비 및 실시단계 ▲HACCP지정 및 심사절차, 중점관리사항 ▲반려동물사료 및 TMR사료의 공장 적용사례 등의 주제로 교육하였다.

허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을 위한 사료의 품질 및 안전성 확보 문제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가는 추세이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사료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