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김영록 장관, '2017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에 참석김장재료 시중가격보다 40~50% 싸게 파는 직거래 장터도 예정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24일, MBC 상암 문화광장에서 개최된 '2017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에 참석하여,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김장나눔 행사에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우리 민족의 따뜻한 전통인 김장문화를 널리 알리고, 배추와 무 등 김장채소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생산자단체, 자원봉사자, 학생 등 200여명이 7만 포기의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과 나누는 한편, 소비자들의 김장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김장재료를 시중가격보다 40~50%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도 열 계획이다.

또한, 전국 팔도 김치 소개, 퓨전김치 등 이색김치 체험․시식 행사, 각종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이 자리에서 김영록 장관은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국민행복나눔도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농업인들이 땀 흘려 농사지은 보람을 느끼고, 김치종주국으로서의 우리나라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건강에 좋은 우리 김치를 더 많이 사랑해 달라”고 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