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MZ세대 치킨 먹는 법, ‘치면’ 레시피 급부상교촌치킨, 레드-블랙소스 볶음면 출시... 치킨과 볶음면의 새로운 꿀조합 선도
교촌치킨이 최근 출시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사진=교촌에프앤비]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국민 소울 푸드, 치킨 하면 ‘치맥’, ‘치밥’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먹는 치킨인만큼 SNS 상에는 치킨 ‘먹잘알(먹는 걸 잘 안다)’들의 다양한 레시피와 조합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치킨 꿀조합 ‘치면’ 레시피가 급부상하고 있다. 면 요리와 함께 즐기면 맵단짠(맵고 달고 짜고)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에 치킨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도 MZ세대의 ‘치면’ 트렌드에 가세하면서 최근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선보였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을 대표하는 '레드소스에 교촌의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낸 제품으로,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매운맛을 낸 레드소스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볶음면에 담았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블랙시크릿 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미 교촌 허니콤보는 매운 떡볶이와 함께 맵단짠계 최강 조합으로 MZ세대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교촌이 볶음면을 새롭게 출시하며 치킨과 볶음면의 꿀조합을 선도한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교촌시리즈나 달달한 맛이 특징인 허니시리즈와 즐기면 ‘맵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매운맛 제품인 레드시리즈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맛 조합을 만든다.

신제품 볶음면 2종은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11번가 온라인몰에서는 ‘컵라면 베스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으며, 유튜브 등 SNS 상에서도 치킨과 볶음면을 함께 즐기는 영상들이 날마다 업로드 되고 있다.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도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교촌은 얼마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신제품 볶음면 2종의 시식 및 판매를 진행했다. 

교촌의 신제품을 맛보고 체험해보려는 고객들이 부스를 가득 메웠다. 특히 현장에서 볶음면을 맛본 고객들은 연신 맛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치킨과 정말 잘 어울리겠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각양각색 국민 소울푸드 치킨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항상 힘쓰고 있다”며 “특히 이번 선보인 볶음면은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제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