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금천농협, 평양예술단 초청 공연 열어농업인 행복버스 운영사업 일환으로 추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마련할 것"
전남 금천초등학교에서 열린 ‘신명나는 평양예술단 전통공연’ 현장 [사진=나주 금천농협]

[한국영농신문 김도윤 기자] 

전남 나주 금천농협(조합장 박하식)은 지난 27일 금천초등학교에서 면민 6백여 명을 초청 ‘신명나는 평양예술단 전통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평양예술단’은 현재 북한에서 공연중인 음악 및 무용작품을 그대로 재현하는 탈북예술인들로 구성된 전문예술단이다. 이번 공연은 농업인 행복버스 운영사업 일환으로 농어촌 지역에 감성적 소통과 화합을 유도하고 삶의 활력의 불어넣기 위해 박하식 조합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마련됐다.

공연을 선보인 평양예술단은 우리나라 전통 무용을 북한식으로 잘 표현한 춤을 비롯하여 우리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코디언 연주와 가요 등을 불렀다. 또한 식전행사로 나주희망실버악단 공연과 금천조합원 즉석 노래자랑이 펼쳐져 금천면민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되었다.

박하식 조합장은 “농촌지원부 지원으로 성사된 평양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은 갈 수 없는 북한으로의 문화여행도 하고 면민들에게 즐거운 문화정서의 시간을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길 바란다.”며, “문화·예술 혜택을 보기 어려운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농업인에게 행복을 주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