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SPC삼립, ‘정통 크림빵’ 최다 판매 기록 도전한국기록인증원에 인증 추진 중... 10년간 3억개 넘어, 에베레스트 2093회 왕복
SPC삼립의 ‘정통 크림빵’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이 국내 최다 판매 빵의 자리에 오를지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SPC삼립이 1964년 출시한 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이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한국기록원(KRI)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크림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10년간(2013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3억 2천만 개가 판매됐다. 10년간 판매된 ‘정통 크림빵’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37,042km로 에베레스트(8,848m) 산을 2,093회 왕복할 수 있는 정도다.

‘정통 크림빵’은 1964년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자잘한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출시 당시 아침부터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생산 공장 앞에 줄을 서는 고객들로 붐볐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60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정통 크림빵은 명실상부한 SPC삼립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기록 인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국민 빵임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기록원 인증을 넘어 세계 기록 인증 도전을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월드 레코드 커미트 (World Record Committee, 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업체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최고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