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세계가 찾는 케이-외식, 브랜드 확산 이렇게외식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토론회 열려.... 지원정책-사업 소개, 성공사례 공유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외식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6월 22일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워크숍)는 외식기업 해외진출 지원 정책과 사업을 소개하고 해외진출 선도 외식기업의 성공·시행착오 사례 공유 등을 통해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알볼로에프앤씨, 디코레, 얌샘 등 98개 외식기업에서 140여 명이 참석한다.

토론회(워크숍)에서는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지원 등 정부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시 필수 유의사항 및 지식재산권 관리와 관련한 전문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기업들의 사전 문의 사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진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연회(토크콘서트)를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외식업체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심도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워크숍이 국내 우수 외식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케이(K)-외식 브랜드의 확산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