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랑세스 ‘버콘 S’, “구제역 바이러스 살균 효과”-4°C 및 유기물 1% 환경에서 1:200으로 물에 희석 사용 시 바이러스 신속 살균
[사진 = 랑세스]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최근 국내서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 속도와 범위가 빨라지면서 정부가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동물용 살균소독제 랑세스 ‘버콘 S(Virkon S)'가 구제역 초기 방역을 위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랑세스 측 설명에 따르면, 버콘 S는 구제역 세계표준연구소(영국 퍼브라이트 연구소)가 진행한 효능 시험 결과, 4°C 및 유기물 1% 환경에서 1:200 비율로 물과 희석 사용 시 30초만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완전히 사멸시키며 즉각적인 살균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영국 환경식품농무부(DEFRA) 승인에 따르면, 랑세스 버콘 S는 4°C 및 유기물 1% 환경에서 1:1300 비율로 물과 희석 사용 시 30분 내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에서 발생하는 구제역은 가축의 체액이나 분뇨뿐 아니라 공기를 통해 호흡기로도 감염되기 때문에 전염성이 매우 높다. 또한, 가축을 수송하는 차량이나 작업복, 농기구 등을 통해서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는 만큼 구제역 발생 초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효과적인 방역이 필요하다.

버콘 S는 강력한 광범위 소독제이자 방역 분야의 선두 제품으로 4˚C 수준의 낮은 기온과 유기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독감 등과 같은 동물감염질병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이 때문에 겨울철에 농도나 표면 접촉 시간을 높이지 않고도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살균, 우수한 동물감염질병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랑세스코리아 기능성 보호 제품 사업부 허준혁 부장은 “구제역 바이러스는 전염성과 전파력 모두 높기 때문에 신속한 살균 작업이 방역 효과를 높이는 지름길”이라며 “효능이 입증된 살균소독제 활용한 철저한 차단방역이 구제역과 같은 동물감염질병의 확산을 최소화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버콘S는 국내에서 엘랑코 코리아를 통해 공급된다. 과학적 효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버콘 소독제는 현대 축산업계가 직면한 주요 감염질병 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30년 이상 차단방역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축산농가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로 선택되어 동물감염질병 예방 및 차단방역에 사용되고 있다.

버콘 S는 삼종염 기반의 파우더형 소독제로 물에 희석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버콘 제품과 차단방역 프로토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랑세스 방역 솔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