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아워홈, 개인 건강 맞춤형 서비스 선보여정기구독형 프로그램 '캘리스랩' 론칭... 건강 진단-라이프 로그 데이터 기반
아워홈 마곡 본사에 마련된 KALIS lab(캘리스랩) 전경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앞으로 구내식당에서도 구독형 개인 맞춤 식단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개인별 건강 맞춤 정기구독서비스 'KALIS lab(캘리스랩)'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한 구독형 개인 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월 1회 구독 신청으로 4주간 개인별 맞춤 식단과 함께 다양한 건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캘리스랩에서 제공하는 건강 식단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춘 500kcal 이하 식사(Kilocalorie control)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동∙식물성 단백질 27g 이상으로 채워진 식사(Amino control) ▲당류, 나트륨, 포화지방을 조절하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사(Low-sugar, Low-sodium, Fat control) ▲바이탈 강화(Improving vital)까지 총 4가지 조건 하에 설계됐다. 각 영문 앞 글자를 따서 서비스명을 붙였다.

개인 맞춤형 식단과 함께 인바디, 혈압, 스트레스 및 혈관 측정 등 건강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전문 임상영양사의 1:1 영양 컨설팅은 물론, 주기적인 신체 계측 및 건강 개선도를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채널을 통한 상담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간편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본격적인 론칭에 앞서 아워홈은 지난달부터 마곡 본사에 캘리스랩 건강 부스를 도입하고 시범 운영을 하고 있다. 개인별 건강 진단 결과에 따라 헬스케어 전문 셰프가 직접 조리한 맞춤형 건강식을 구내식당에서 제공했다. 식단 별로 ‘정찬’ 또는 ‘원볼(One Bowl)’ 형태로 구성했으며 레시피 다양화를 통해 구독자가 꾸준히 건강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메뉴는 매일 아침 구내식당에서 당일 공수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으며,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건강식을 개인 일정에 맞추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형태로도 제공했다.

캘리스랩을 구독한 아워홈 직원 정우영(여, 32세)씨는 “건강식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가 제공되어 건강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기 수월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구독자 김진규(남, 28세)씨는 “한 달간 캘리스랩에서 제공하는 식단과 프로그램을 따른 결과 체중과 체지방 감량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김환선 아워홈 MCP사업부장은 “초개인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구내식당 역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고 캘리스랩을 도입했다”며 “본사를 시작으로 전국 구내식당 등 B2B 채널을 중심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