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여행
농식품부-농진청 ‘농촌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대학(원)생 대상, 정책제안-사업화 모델 분야... '웰촌포털' 누리집 통해 공모 접수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다시 찾고, 더 오래 머물고 싶은 농촌관광'이란 주제로 국내 대학(원)생 대상 ‘제 1회 농촌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2030세대 청년들의 농촌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농촌지역의 관계인구 확보 및 농촌소멸 위기극복을 위한 농촌관광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또는 ▲ 최근 여행트렌드 등을 반영한 사업화 모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참가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 또는 논문 등 서류를 작성하여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웰촌포털 누리집을 통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농촌, 관광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주제 참신성, 내용 전개 논리성, 현장 활용성 등에 대해 심사하며, 특히 농진청에서 실시하는 농촌관광 실태조사 자료를 활용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심사결과 대상 1팀에 농식품부 장관상 및 300만 원의 시상금을 비롯해 총 7팀에게 총상금 740만 원과 농촌진흥청장상, 국립농업과학원장상, 한국관광학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의 접수방법과 추진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의 모든 것, 웰촌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이상만 농촌정책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2030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