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화순 능주농협, 광주전남 최초 ‘道農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열어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먹거리 싸게... 농가에게 안정적 판로 확보, 소득증대 기여
전남 화순 능주농협은 지난 29일 능주면 관영리에 도농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를 준공했다 [사진=능주농협]

[한국영농신문 김도윤 기자] 

전남 화순 능주농협(조합장 노종진)은 지난 29일 능주면 관영리에 도농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능주농협의 숙원사업인 ‘道農(도농)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는 2020년 용지(5544㎡)를 확보해 2년간 총85억원이 투입됐다. 특히 광주·전남 최초로 도시농협인 서광주농협에서 30억원을 투자해 도농 상생하는 공동투자 사업으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道農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는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싼 가격에 제공하고,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도농상생 PB상품(자체상품)개발 판매하고, 농업인 소비지 유통현장 체험 및 견학장소, 도시주부대상 요리교실운영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준공식에서 노종진 조합장은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는 지역농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어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 조합장은 "로컬푸드 부대시설인 유리온실(시설명 능성마루)을 화훼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판매장으로 활용하는 한편 작은 영화관, 작은음악회, 지역예술인 작품 전시회, 농업인 쉼터로 운영해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상생하는 시설로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농상생 로컬푸드 복합문합센터는 지난 2월15일 임시 개장해 40일 동안 5만 3300명이 방문해 17억 6800만원 매출(일매출 4400만원)실적을 올리고 있다.

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