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올바른 탈모 치료관리 방법

최근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탈모가 발생하고 있다. 탈모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이유와 더불어 남성호르몬에 의해 발생한다. 여기에 서구화된 식습관, 극심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한 외부 환경적인 이유가 더해져 증가하는 추세이다. 

탈모란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이며, 일반적으로 우리 두피의 굵고 긴 털이 얇고 가늘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유전성 남성형탈모의 경우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이 5α-reductase에 의해 환원되어 DHT(dihydrotestosterone)라는 형태의 호르몬으로 변화하는데 이 DHT가 탈모의 주원인이다. 

정확한 진단은 치료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준이 된다. 탈모전문병원에서는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의사가 탈모의 유형과 진행 상태 그리고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것을 예측하여 치료의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 

치료는 경구약과 도포약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탈모 전문 의료 기기를 통해서도 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전자기장 치료기(Haircell)가 있다. 이 의료기기는 전기자극을 통해 미세순환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섬유아세포와 상피세포의 분화를 촉진한다. 

장비내의 발생장치에 의해서 Pulsed Electrostatic Field라고 부르는 자기장이 후드 부분에 형성되고, 이것이 모낭을 자극하는 원리로, 저주파성 자기장이 모낭피와 모유 두 세포와 관련이 있는 칼슘의 유입을 촉진하며, 이러한 결과로 모낭세포를 활성화하고 미세혈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증모를 유도한다. KFDA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다. 

유전으로 인한 탈모, 원형탈모, 원발성 반흔탈모 등 탈모의 원인과 이유는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 때문에 풍부한 진료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안지섭 닥터안 헤어플란트의원 대표원장(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