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백합 신품종 우량종구 10만 구 분양리틀핑크·크림벨 등 3품종 대상…24일까지 신청·접수
리틀핑크. 충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품질이 우수한 백합 신품종 우량 종구를 백합 생산농가에 분양하기로 하고 이달 24일까지 분양신청을 받는다.

충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품질이 우수한 백합 신품종 우량 종구를 백합 생산농가에 분양하기로 하고 이달 24일까지 분양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분양이 실시되는 백합 신품종은 ‘리틀핑크’, ‘크림벨’, ‘오렌지퀸’ 3품종 10만 구로, 각각 진분홍, 크림과 노란색, 오렌지색의 꽃색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품종들이다.

특히 크림벨 품종은 혈통이 다른 오리엔탈백합과 트럼펫백합을 교배해 개발한 품종으로, 생육이 왕성하고 환경적응력이 높아 농가에서 구근생산 및 절화재배가 쉽다.

신품종 분양은 통상 실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영농조합법인, 종자업에 등록한 농가에 한해 분양할 예정으로, 일반농가에서 분양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관할지역 시·군에 종자업 등록을 한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신품종 분양은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분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이찬구 연구사는 “올해 농가 신품종 확대 보급을 통한 종구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며 “절화백합 수출로 인한 농가 소득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기술지도 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는 그간 28여 개 백합 품종을 개발, 우수 15개 품종 232만구를 농가에 분양해왔다.

오렌지퀸. 신품종 분양은 통상 실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영농조합법인, 종자업에 등록한 농가에 한해 분양할 예정으로, 일반농가에서 분양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관할지역 시·군에 종자업 등록을 한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