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식량안보 위기... "우리 곡간, 더 튼튼하게"쌀가공식품협회, ’식량안보 특집호 발간...식량현황-정책 전문가 인터뷰 등 실려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식량안보를 주제로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2022년 겨울호(24호)를 발간하였다.

우리나라는 세계 주요국 식량안보 지수에서 2021년 기준 32위로 전년보다 세 단계 하락하였다. 코로나19와 같은 유례없는 재난으로 국가 안보적 측면에서의 식량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이번 겨울호에서는‘식량안보’를 주제로 한 특집호로 꾸몄다.

식량 현황과 식량안보 정책 등의 전문가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병훈 위원장, ▲농림축산식품부 전한영 식량정책관, ▲한국식량안보연구재단 이철호 명예 이사장의 인터뷰를 통해 식량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겨 보았다.

여기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쌀가공식품산업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했다. 지난 11월 4일, aT센터에서 열린 국산 쌀 가공 및 이용 확대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각 분야 10명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위기의 쌀 산업을 극복하는 방안 중 하나인 쌀가공산업에 대한 관심과 토론이 이어졌는데, 이에 대한 발표 내용과 토론 쟁점을 게재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을 선정하는 쌀가공품 품평회 주인공인 2022 쌀가공품 TOP10의 시상식을 소개하였다.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업체 중 ▲㈜엄지식품과 ▲농업회사법인 홍성풀무 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주)백제, ▲안동소주일품(주)의 인터뷰를 담았다.

2022 식품산업 발전유공 대통령단체표창 수상, 국가 주요 통계조사·작성하는 통계작성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협회의 올해 성과와 회원사 소식도 소개되었다.

그 외에도 협회에서 운영하는 전문인력 교육 소식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쌀가공식품 공동브랜드 코레시피(Korecipe) 미국 판촉행사, 2022 태국 식품 및 외식산업서비스 박람회 한국관 개최 소식 등을 담았다.

한편, 쌀가공산업 전문 매거진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분기별로 발간되며, 언제 어디서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구독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매거진 소식을 더욱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매달 뉴스레터를 발간하고 있으며, 뉴스레터는 이메일과 모바일로 만나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겨울호를 통해 올해의 산업의 성과와 쌀가공식품의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다"며, "특히 식량안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심층 내용을 담았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식량안보를 주제로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2022년 겨울호(24호)를 발간하였다. [사진=한국쌀가공식품협회]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