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피플
"이너뷰티 시장의 선도기업 될래요"제43호 에이-벤처스에 (주)에이지엣랩스... 기능성식품 소재 '뮤신' 추출물 개발
에이지엣랩스 이정석 대표 [사진=농식품부]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43호 기업에 ㈜에이지엣랩스(대표 이정석)가 선정되었다.

‘에이지엣랩스’는 달팽이 점막에서 분비되는 점성 물질 ‘뮤신을 원료로 피부관리를 위한 이너뷰티(inner beauty) 식품을 개발하는 새싹기업이다. 뮤신(Mucin)은 동물의 외분비샘에서 분비되는 점성 물질로, 달팽이가 내뿜는 점액 성분에 함유된 탄수화물 코팅에 둘러싸인 당단백질이다. 이너뷰티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방식을 말한다.

‘에이지엣랩스’는 초고압 열수처리와 1·2차 발효공정을 거쳐 달팽이에서 유효성분 함량이 높은 ‘뮤신’을 추출하는 생산기술로 특허를 획득하였다. ‘뮤신’의 원재료인 달팽이는 방목형 달팽이 농장에서 자체 공급한다. 특허를 획득한 친환경 사육장치는 기존 플라스틱 사육통보다 농장 폐기물 발생이 적어 쓰레기 없애기(Zero Waste)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에이지엣랩스’는 자체기술을 활용한 원재료 생산부터 온라인 직접판매를 통하여 유통단계를 줄이고 효율적인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에이지엣랩스’는 ‘뮤신’의 식약처 개별인정 원료 인증을 받기 위해 동물 임상 실험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인체 임상 실험 등 인증 심사를 준비하고 있다.

개별인정 원료은 식약처가 <건강기능식품공전>에 고시한 원료가 아닌 제조사가 개별적으로 원료의 안정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을 직접 식약처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원료를 의미한다. 관련 규정에 의거, 인정받은 업체만이 동 원료를 제조 또는 판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이지엣랩스는 홍콩과 태국, 베트남 등에 첫 수출거래를 완료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에이지엣랩스의 이정석 대표는 “뮤신을 원료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여 이너뷰티 시장의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며, “개별인정 원료 인증을 받으면 원재료 시장에도 진출해 세계적인 바이오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