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식품 경쟁력, 디자인에 답 있다한국농수산대학교, 디자인전 '답을 찾다' 개최... 브랜드-포장 등 성공사례 전시
한국농수산대학교는 농식품 디자인전 ‘답을 찾다’를 개최했다. [사진=농식품부]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미래의 청년 농업 최고경영자(CEO)인 한농대 재학생들에게 농식품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케팅 역량 제고를 위해 농식품 디자인전 ‘답을 찾다’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한농대 창업보육센터와 시우디자인센터의 산학 업무협약 체결 및 후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한농대 학생 축제인 한농제와 연계하여 한농대 학생회관 1층 로비에서 농식품 상품 브랜드, 포장 디자인 성공사례를 전시하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디자인·상표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지난 30년 동안 농식품, 농촌자원과 관련한 디자인을 연구한 시우디자인센터가 지자체와 개발한 우수 농식품 브랜드와 농식품 포장 디자인 등을 전시해 재학생들의 농식품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를 비롯한 소속 디자이너들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도 진행해 예비농업인들의 창업과 사업 성공에 힘을 실어주고자 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는 “마케팅의 필수요소인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한국농수산대학교 재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디자인에 대한 인식 환기를 통해 예비농업인들의 창업과 사업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재학생과 농식품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관람과 상담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대학교 정현출 총장은 “농업경영체가 생산하는 농식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만큼이나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은 농식품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 및 상담회를 통해서 재학생들이 디자인을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안목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