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뷰티
헤어라인교정 수술 전 고려할 사항은

최근 모발이식 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넓은 이마, M자형 이마나 높은 이마를 가진 경우 또는 이마 옆머리 부분이 넓어 보이는 경우에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받는다. 예부터 이마는 아름다운 얼굴의 기준이라고 말한다. 

적당히 넓으면서 볼록한 이마는 관상학적으로도 좋고 보기에도 아름다운 것이다. 이마는 얼굴 전체와의 비례도 잘 맞아야 한다. 턱선에서 콧망울, 콧망울에서 미간,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거리가 1:1:1로 삼등분될 때 균형이 맞다. 이마의 모습이 변하면 전체적으로 보다 나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히면 얼굴 크기가 줄어드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수술은 넓은 이마, M자형 이마를 가진 경우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힘으로써 예쁜 계란형의 이마 모양을 만들고 얼굴 크기도 줄여 좀 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머리로 가려지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한 후, 이마 부위에 이식해 자연스럽고 예쁜 헤어라인을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헤어라인교정은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할 때는 절개식과 비절개식의 방법이 있다. 절개식과 비절개식은 확실한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장.단점을 알아서 사용해야 한다. 

모낭을 채취한 후, 모낭을 하나하나 분리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이 작업에는 매우 숙련된 모낭분리사가 필요하다. 이때 적정한 밀도와 디자인을 위해서는 충분한 개수의 모낭이 있어야 한다. 모낭을 아무리 많이 채취했더라도 분리작업이 서툴러 죽는 모낭이 많으면 이식할 수 있는 개수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 후 환자 얼굴 형태와 모발의 밀도, 환자의 요구와 기대수준을 고려해 식모기를 이용해 이식한다. 

헤어라인 교정술은 이식된 모발이 잘 생착되는 의학적인 관점과 함께 헤어스타일과 같은 미적인 요소가 같이 고려돼야 하므로 경험이 많고 이 분야에 특화된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안지섭 닥터안 헤어플란트의원 박사(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