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농기평, 연구관리 전문기관 ESG 경영 실천 공동 선언환경경영-사회적 책임-ESG 가치 확산 다짐... 성과지표 설정, 임직원 참여 유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과 함께 연구관리 전문기관 ESG 경영 실천 공동 선포식을 23일 개최하였다. [사진=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농기평)은 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과 함께 환경과 사회, 사람을 중시하는 ESG 경영가치 확산을 위한 연구관리 전문기관 ESG 경영 실천 공동 선포식을 23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연구관리 전문기관 간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연구관리혁신협의회 소속 1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과 함께 ESG 경영 실천 선언문 낭독하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연구관리혁신협의회 소속 기관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임업진흥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국민과 연구자에게 신뢰받는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한 공동의 ESG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공동 선언문을 통해 ▲환경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의 환경개선과 지속가능한 연구개발 환경조성 책임을 인식하고 ▲안전, 동반성장, 취약계층 보호 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의사결정과정에서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협력하여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 전반에 ESG 가치의 확산 및 이행을 다짐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에서 ESG 가치를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ESG 경영 정착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2021~2026)에 따른 전략과제 10개 및 ESG 성과지표 27개를 설정하여 달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내부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여 확산시키는 체계를 만들어,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노수장 원장은 “이번 ESG 경영 전환으로 새로운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농림축산식품분야 R&D 기획평가관리 전문 기관으로서 접점에 있는 농·축산 식품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국민과 연구자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