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한정판 출시밈 문화 즐기는 MZ세대 겨냥 ‘잔망루피’ 캐릭터 포장 디자인에 삽입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한정판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MZ세대 놀이 문화인 *밈(Meme)을 일으키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로, 출시 초기부터 각종 SNS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입소문을 탔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3천만 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향을 유지하며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냈다.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살아 있으며,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협업을 기념해 기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500mL 용량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잔망루피 팝업 스토어,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만나 재미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