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함평군농업기술센터, ‘라이브 커머스 방송 교육’으로 농가 판로 확대

 

함평군(이상익 군수)은 오는 24일까지 함평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 및 네이버 쇼핑 라이브 운영 교육을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

농민들이 직접 진행할 수 있는 맞춤 교육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노하우, 상품 기획 및 방송 기획, 장비 셋팅 등 이론과 현장 맞춤 실무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후 함평군 농업인들이 직접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실습도 마련되어 현장 경험을 습득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셀러라이브 대표이자 쇼호스트로 활동 중인 김상규 강사, 김세영 라이브 커머스 전문 교육 강사, 뭉게구름 스튜디오 대표이자 영상 크리에이터 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전문성을 높인 교육 과정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오는 8월 24일 수요일 13시 40분에는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의 상품을 가지고 김상규 쇼호스트와 고경아 쇼호스트가 직접 함평군 농업인들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선보일 상품은 열매수 농장(배복희 대표)의 작두콩 차, 사슴이랑 배랑 농원(김금숙 대표)의 추석 선물용 창조배, 명희봉밀(조윤정 대표)의 벌꿀 카스테라 등이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 박은하 소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통해 함평군민들의 농특산물 판매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스마트폰 하나로 생생한 농업 현장과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을 쇼핑 라이브 커머스라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농업농촌의 새로운 판로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