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지속가능한 한국축산, 혁신 아이디로 실현CJ Feed&Care, 'CUBE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123건 접수 받아 10팀 대상 시상식
CJ Feed&Care가 '제1회 CJ Feed&Care CUBE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상식을 지난 28일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했다. [사진=CJ Feed&Care]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CJ Feed&Care(대표 김선강, 시제이 피드앤드케어)가 '제1회 CJ Feed&Care CUBE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상식을 지난 28일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했다. CUBE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한국축산을 위한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대학생, 대학원생, 기업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업계 최초’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CJ Feed&Care의 미래 혁신성장 추진전략인 B.W.S.D [바이오 시큐리티(Biosecurity: 질병예방/면역영양), 웰니스(Wellness: One Health/안전성),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ESG/Recycling),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빅데이터/AI)]와 연계, ▲바이오시큐리티 ▲애니멀헬스케어 ▲ESG ▲기타 자유주제 등 총 6개의 분야에서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받았다.

축산업계 참가자들의 열띤 관심으로 총 123건이 응모했으며, 아이디어의 창의성, 현실성,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해 심사 평가한 결과, 최종 10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신재범, 김수혁(제주대)의 ‘식물성 원료 대체제로서의 ‘KENAF’의 이용성’이 선정되었다. 금상은 문미경, 오지민(고려대, 한양대)의 ‘체성분 분석을 통한 Smart Feed System’, 은상은 원형필(일루베이션)의 비접촉식 양돈 모바일 출하선별기 외 1팀, 동상은 강리예, 이예림(강원대학교)의 사료를 이용한 어류 체내 미세플라스틱분해 외 2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제주대학교 신재범, 김수혁씨는 수상소감으로 “CJ Feed&Care에서 진행한 첫번째 공모전에 대상을 차지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한국 축산과 수산의 지속적인 사업을 위해 관련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팀 중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인턴십 혜택이 주어지며, 사업화 가능 아이디어의 경우, 공동 기술개발 및 연구지원 등 협력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CJ Feed&Care 김선강 대표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한 한국축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높은 호응 속에 총 123개의 팀이 응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공모전이 이번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는 등 한국축산과 글로벌 축산을 선도할 수 있도록 CJ Feed&Care가 선도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Feed&Care 는 첨단사료 핵심기술의 집약체인 기술브랜드 ‘CUBE’ 를 지난 3월 출시하고, 양돈 ‘돈돈마스터 시리즈’, 낙농 ’밀크젠 그린’ 등 ‘CUBE’ 기술을 접목한 축종별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